□ 이더리움 도약! 코인강세의 재도약
잇달아 터지고 있는 코인의 악재 속에서 알트코인의 강자 이더리움이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본 글에서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겠으며, 먼저 폭등의 이유부터 시작하겠습니다.
□ 이더리움 시세의 폭등이유
- 유럽투자은행에서 1억 유로, 한화로 약 1350억 정도의 채권을 이더리움을 통해 발행한다는 소식
- 바이낸스(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이더리움을 '대체불가능코인'으로 개설한다는 발표
- 비트코인의 가격상승의 부담이 반사수혜로 작용
- 소각을 통한 가치상승 예정
□ 채권으로써의 이더리움의 가치
이 중 유럽투자은행 투자채권에 관한 이슈는 볼룸버그통신에 의해 공개되었습니다. 해당 투자은은행의 주주는 EIB(European Investment Bank)로써 유럽연합의 국제금융기관 입니다.
그런데 해당 이슈에 주목해야 할 포인트가 있습니다. 바로 이더리움이 채권이라는 증권의 역할을 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이는 명확히 금융권의 자산으로 인정을 받는다는 의미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 전문가들의 이더리움 시세전망
CBS마켓워치 (미국 경제전문매체)는 이더리움 시세가 1주일 후에는 5,000달러를 돌파할 것이란 전망을 언급했습니다. 이는 미국의 현지시간 3일에 언급된 내용입니다.
암호화폐 투자 전문회사인 펀드스트랫에서는 이더리움이 올해안에 1만달러에 도달할 것이라 전망하였습니다.
본 글에서 전문가들의 전망에 대한 사항은 위 내용까지만 언급드립니다. 온라인 상에 찾아보면 더 많은 정보들이 있으니 부족한 내용은 관련된 보도 혹은 매체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이더리움의 시세흐름
이더리움 시세의 중요한 포인트는 전일인 5월 3일 입니다. 업비트 기준으로 종가 4,226,000원, 그전일 대비 약 20% 큰 상승이 있었습니다.
상승흐름의 시작점은 4월 25일이며 이날을 기준으로 무려 약 49%의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금일은 -2.15% 하락을 보이고 있으나 상승흐름의 영향을 주는 포지션은 아니라 할 수 있습니다.
□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의 차이
알트코인의 대장주라 할 수 있는 이더리움은 비트코인 만큼의 본질적 가치가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화폐로써의 가치를 추구합니다.
이는 어쩌면 궁극적인 목적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더리움은 그와 더불어 어플리케이션에 활용됨을 목적으로 합니다. 더 큰 범위로는 서비스 플랫폼의 전분야가 대상이 됩니다.
앞으로의 가상화폐의 가능성과 가치를 논할 때 비트코인만을 언급하는 것이 아닌 이더리움 또한 그 몫을 차지하리라 조심스레 예견하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