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머리염색약지우는법은 염색을 집에서 한번이라도 해본 분들이라면 궁금할 수 밖에 없는 사안입니다. 본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으며, 주요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얼굴 머리염색약지우는법
  • 로션과 크렌징크림
  • 맥주와 화장솜
  • 옷, 염색약 지우는 방법
  • 물파스, 식초 이용방법
  • 마루바닥, 장판 염색약 지우는 방법
  • 락스와 치약 이용법

 

 

□ 얼굴 머리염색약지우는법

염색약지우는법으로 찾아보고자 하시는 분들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얼굴과 머리 주변 피부에 묻은 염색약을 지우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에 대해 선 조치 되어야 할 것은 바로 묻은 즉시 물과 비누로 닦아내는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굴 머리염색약지우는법 염색모습 이미지

 

⊙ 로션과 크렌징크림

염색약이 문제가 되는 사안은 착색입니다. 이는 옅은 색상의 염색약 보다 짙은 색상을 사용했을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지워도 얼룩덜룩한 흔적이 남는 상황을 만들지 않기 위해 행할 수 있는 방법으로 로션과 크렌징크림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로션과 크렌징크림은 염색 전과 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염색 전에 미리 이들을 발라두면 염색약이 묻어도 쉽게 씻어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염색약이 묻은 후, 즉각적으로 닦아낸다면 이 또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맥주와 화장솜

다음은 맥주와 화장솜입니다. 화장품을 이용한 방법이 여의치 않다면 이와 같은 방법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맥주에 화장솜을 충분히 적신 후 염색약이 묻은 부분 위에 약 3분 정도 올려둔 후 살살 닦아주면 됩니다

 

⊙ 올리브유 이용법

올리브유에는 염색약을 녹일 수 있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올리브유는 천연세정제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피부의 건강까지도 지켜낼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올리브유를 솜에 적당량 묻힌 후 염색약이 묻은 부분을 부드럽게 문질러 주면 됩니다. 착색의 정도에 따라 강도를 조절할 필요가 있으며 시간 또한 감안하여 닦아주면 됩니다.

 

얼굴 머리염색약지우는법 올리브유 이미지

 

⊙ 알코올과 화장솜

먼저 알코올과 화장솜은 방법일 수 있으나 적극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아무래도 알코올의 에탄올 화학성분을 피부에 묻혀야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얼굴 보다는 팔이나 다리, 손 등에 활용해 보시길 바라며 피부가 민감한 분들은 위의 방법을 권해드리는 바입니다. 그리고 사용을 한 이후에는 물로 묻었던 부분을 세척할 필요가 있습니다.

 

 

□ 옷, 염색약 지우는 방법

옷이나 수건 등도 '얼굴 머리염색약지우는법' 만큼이나 조치가 필요한 대상이 됩니다. 또한 천은 염색약의 성분을 너무나도 잘 흡수합니다.

 

그렇기에 옷 등에 염색약이 묻었을 시 완벽하게 지운다는 것은 실상, 어려운 이야기 입니다. 때문에 염색을 할 때 중요한 물건이라면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 물파스 이용방법

천에 묻은 염색약을 지우는 방법으로 물파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파스를 활용할 때는 염색약을 완벽히 지운다는 느낌보다도 세탁 시 깨끗하게 세탁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느낌으로 행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염색약이 묻은 즉시 물파스로 닦아내고 필수로 세탁을 진행해야 합니다.

 

얼굴 머리염색약지우는법 물파스 이미지

 

⊙ 세탁세제와 과탄산소다 활용법

천을 깨끗이 하는데 있어 가장 직관적인 방법은 아무래도 세제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는 염색약이 묻었을 때도 동일합니다.

 

세탁 전 세탁세제와 과탄산소다를 적절히 미지근한 물에 불린 후 염색약이 묻은 부위를 담가놓으면 됩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흘렀다 싶으면 살살 문질러서 염색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식초 이용방법

식초는 증발이나 녹이는 용도로 어디에든 등장하는 대상입니다. 방법은 염색약이 묻은 천 위에 식초를 발라주면 됩니다. 시간은 약 10분에서 15분이 적당하며, 이와 같은 행위가 끝난 후 세탁은 필수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 마루바닥, 장판 염색약 지우는 방법

그리고 염색약을 지워야 하는 대상으로 바닥이 있습니다. 바닥 중에서도 마루나 장판은 적절한 조치가 진행되지 않으면 착색될 소지가 다분합니다. 그리고 위의 경우들 보다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 락스 이용법

락스는 강력한 세정제 입니다. 방법은 마른 헝겊이나 키친타올 등에 락스를 묻힌 후 염색약이 묻은 부분을 닦아주면 됩니다.

 

그럼에도 바닥의 성분이나 염색의 강도에 따라 잘 지워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성분이 더욱 강한 '아세톤'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얼굴 머리염색약지우는법 락스 이미지

 

⊙ 치약 이용법

치약하면 군대에 다녀온 분들이라면 그 효과에 대해 잘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는 지금도 오염물이 바닥에 묻었을 때,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단점으로는 뒷 처리를 명확히 해주어야 합니다. 강한 민트향이 남게 되며, 끈적한 자국이 남기에 걸레로 다시한번 닦아줄 필요가 있습니다.

 

□ 마무리

지금까지 얼굴 머리염색약지우는법과 관련하여 여러가지 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피부와 관련하여 핵심은 유분기 입니다.

 

그렇기에 로션이나 크렌징크림이 아니더라도 기타 화장품을 이용 한다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염색할 때 묻지 않도록 신경써서 하는 것이 최고입니다.

 

얼굴 머리염색약지우는법 썸네일 이미지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썬팅 종류와 가격! 농도 선택하는 방법  (0) 2021.08.1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